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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보드/튜닝품 리뷰

[엄지 쓰로틀] 안전하고 편안한 세팅 방법!

by 공포의 유미키우기 2021. 9. 13.

0. 서론

안녕하세요! 미스떡춘입니다.

이번엔 제품리뷰가 아닌..!?!

가장 흔히 사용되는 엄지 쓰로틀의 정확한 세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출력부터 고출력 기체까지 모두 해당사항이 있으니

이걸 참고해서 각자의 기체 출력, 주행스타일 및 손가락 구조(?)에 맞게 세팅하길 바랍니다!

ㄱㄱ

1. 핸들바 위 엄지스로틀의 위치

이건 뭐 국룰입니다..

​그냥 그립 바로 옆에 딱 붙여주면 됩니다.

끝!

WEPED GTR

2. 스로틀의 각도 (매우 중요 ★★★★★)

 

2-1) 공킥 및 일반적인 출고 세팅 각도

아래의 사진은 우리가 흔하게 거리에서 접할 수 있는 공킥의 스로틀 각도입니다.

보다시피 각도가 수평에서 조금 내려온 정도로 세팅이 되어있으며, 대부분의 기체들도 이정도선에서 출고합니다.

지쿠터
씽씽

그런데 다들 아래의 경험을 꽤나 자주 겪어보았을겁니다.

서스펜션이 없거나 (특히 공킥) 또는 있지만 매우 돌서스인 기체들은 특히 이 현상이 심한데..

 

바로..

 

요철을 만났을때 몸이 위/아래로 크게 진동하면서 엄지손가락이 스로틀을 푹 눌러버리고 울컥!!

동시에 순간 급발진을 하게 되는.. 여기서 그립을 잃으면서 핸들을 순간 놓치는건 플러스..

 

2-2) 지금부터 설명할 엄지스로틀 세팅각의 장점.

1) 요철에 의한 급발진 현상을 90% 이상 예방한다

2) 엄지스로틀임에도 엄지손가락의 힘을 거의 모두 활용할 수 있다.

3) 미세조종 또한 쉽게 가능하다.

2-3) 엄지스로틀의 메커니즘 간단히 이해하기

빨간색 일반적인 공킥 및 기체들의 출고시 세팅각도
1 추천하는 각도 (± 5도)
1 ~ 2 데드존, 눌러도 동력전달 X
5 풀스로틀, 한계치 (끝까지 안닿아도 보통 최대 출력을 냅니다.)

1번 (± 5도) 를 추천 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스로틀은 눌러도 반응을 안하는 데드존이 있는데

이 데드존의 범위가 대략 1에서 2 사이 정도 됩니다..

2를 넘어섰을때부터 비로소 동력전달이 되면서 기체가 움직입니다.

그런데 빨간색처럼 세팅이 되어 있으면 요철을 만났을때

엄지손가락이 위아래로 요동치면서 푹하고 스로틀을 누르게 되고

이때 데드존을 넘어서 바로 급발진합니다.

​그래서 요철만나면 감속을 해도 모자랄판에

오히려 가속이 되면서 몸이 뒤로 확 재껴지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 생기는것..

근데 각도를 1 정도로 세팅시 엄지가 아래로 팍 내려찍어도

여전히 데드존이 범위안이라서 스로틀이 반응을 안합니다.

말하자면 요철에 의한 급발진현상을 거의 90% 이상 예방할 수 있습니다.

 

2-4) 엄지스로틀의 각도에 따른 그립력 차이 이해하기

위의 제 손가락 사진을 보면....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

빨간색 각도로 쓰로틀각도를 세팅 시..

실제 손바닥이 온전히 잡아주는 그립력은 빨간색 하이라이트 정도밖에 안됩니다.

엄지손가락의 그립력을 거의 못 쓰는것이지여.. (검지스로틀 그립이 더 강하다는말.. 여기서 나온겁니다)

반면에 1번 추천 각도로 세팅시,,

초록색 하이라이트 = 엄지손가락의 힘 까지 대부분 사용가능!

다들 입을 모아 말하는게 엄지스로틀을 쓰면 그립력이 확 떨어진다..

아닙니다.. 오히려 검지스로틀을 쓰게 되었을때 요철에서 생기는 급발진을 막을 방법이 없고

제가 추천하는 각도로 세팅하면 검지스로틀과 비슷하게 혹은 더 강한 그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GTR 엄지스로틀 세팅 각도 및 후기

쿠당탕 요철에 의한 급발진이 거의 사라졌으며

2/3단에서 풀스로틀시 최대악력으로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이유는 자세를 낮추다보니 자연스럽게 엄지가 풀스로틀 위치까지 닿기 때문

(참고로 저는 손가락이 작고 짧은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용영역인 1단에서도 최대속도인 GPS기준 55km/h 를 허리 편 상태로 유지하는게 가능했습니다.

5. 끝으로.. 신장과 쓰로틀 각도 그리고 핸들바 높이의 상관관계

키가 크신분들은 필연적으로 쓰로틀각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은 곧 핸들바의 높이가 본인의 키에 비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체의 밸런스를 침범하지 않는선에서

핸들바의 높이와 쓰로틀 각도를 본인의 신체조건에 맞게 유기적으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브레이크 각도 설정으로 찾아올게요. ㅂ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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